반응형

 

오늘은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이란 혈관을 통하여 흐르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주며, 노폐물 또한 걸러주기 때문에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이 순환되는 데 문제가 생기게 되면 다양한 질병에 걸리게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과 해결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피부가 건조해진다

2. 시력이 저하된다

3. 손발이 차가워진다
4. 건망증이 심해진다

5. 손발 부종 증상이 나타난다

6.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1. 피부가 건조해진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첫 번째는 '피부가 건조해진다'입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피부건조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피부건조증이란 피부에 영양과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생기게 되는 것으로 가려움과 푸석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녹황색 채소인 당근과 시금치, 과일 등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2. 시력이 저하된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두 번째는 '시력이 저하된다'입니다. 망막 주변에는 미세혈관이 존재하는데, 혈액 순환이 안 될 경우에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3. 손발이 차가워진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세 번째는 '손발이 차가워진다'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수족냉증이라고 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몸 전체에서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되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4. 건망증이 심해진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네 번째는 '건망증이 심해진다'입니다. 혈액순환 장애를 겪게 된다면 기억이 잘 나지 않거나 잘 잊어버리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여 생기는 것인데 평소 기억력에 비해 현저히 감소되는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5. 손발 부종 증상이 나타난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다섯 번째는 '손발 부종 증상이 나타난다'입니다. 손발이 자주 붓게 되면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계속 방치하할 경우 손발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붓게되는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6.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여섯 번째는 '손발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입니다. 수족냉증에 이어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대표적인 것이 손발이 저리는 것으로 일상생활을 하거나 자고있을 때 등 저림 증상이 자주 나타나 불편을 겪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증상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혈액순환을 월활히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것이며, 혈액순환에 좋은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식품으로는 대추와 생강, 마늘 호박등이 있으며, 이 식품들은 몸에 찬 기운을 따뜻하게 해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

 

당근 효능 8가지 총정리!

당근 효능 8가지 총정리 당근이란 11월~12월에 주로 생산되는 근채류 작물로 조림용으로 깍뚝썰기, 돌려썰기, 반달썰기, 둥글썰기 등으로 조리 할 수 있고 볶음용으로 깍뚝썰기, 채썰기를 하여

philoflora.tistory.com

 

치매에 좋은 음식 (ft. 안좋은 음식)

오늘은 치매에 좋은 음식 (ft. 안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란 대뇌 신경 세포의 손상 등으로 인해 기억이나 지능, 의지가 지속적으로 상실되는 질환으로 주로 노인에게 증

philoflora.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2가지 완벽정리!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2가지 완벽정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설탕 섭취 줄이기 트랜스지방 섭취 줄이기 고콜레스테롤 식품군 피하기 수용성 섬유질을 섭취하기 불

philoflora.tistory.com

 

이상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