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우리몸에서 심장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주로 간은 해독과 살균, 대사작용을 함으로써 우리가 마음껏 먹으며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우리가 술을 마셔도 신체에 무리가 없게 해독하는 능력을 발휘하여서 다시 정상으로 돌아갈 수가 있게 합니다.

 

이처럼 너무나도 중요한 장기이기에 평소에 관심을 갖고 건강하게 관리를 해야합니다. 간은 손상이 되면 어떠한 특징을 드러내지를 않아 최악의 상황이되어야만 판단이 됩니다. 그래서 6개월에 1회씩 간을 검진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은 괜히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게 아니므로 이점을 꼭 명심해야겠네요.

 

 

▶ 목 차

 

  1. 간수치란?

  2. 간수치가 높으면?

  3.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1. 간수치란?

 

 

병원에 가서 간 검진을 받게 되면 간수치라는걸 알게됩니다. 간이 제기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해주는 수치입니다. 혈액검사를 통해 측정이되며 간수치가 높을경우에 간의 상태가 안좋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간이 손상이 되는것은 현대인들의 나쁜 생활패턴과 식습관에 있다고합니다.

 

 

2. 간수치가 높으면?

 

 

그러면 많은 분들이 이렇게 묻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어떻게 되나요? 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일반적으로 노란색을띄게되는 황달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이 제대로 독소를 배출하지 못하여서 피로가 계속 쌓이면서 몸이 붓게 되거나 색이 변하는 현상을 초래한다는것입니다. 간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면 소변 혹은 대변의 색도 달라지고 다른 질환까지도 야기를 시킬 수 있어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면 간염이나 지방간, 간경화까지도 번지게 될 수 있어 평소에 습관을 개선을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해요.

 

 

3.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만약 간수치가 나왔는데 높아서 빨리 낮춰주어야 될것 같으면 지금 당장 식습관을 확인하여서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뿐 아니라 평소에 너무나 일을 오래하는 사람은 주1회정도 쉬어주는 날을 정하여 몸도 마음도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생활패턴과 식습관만 교정해도 간이 회복이 될 수 있고 간수치도 빨리 떨어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조금더 자세하게 들어가서 어떠한 방법들을 실천해야하는지 살펴볼게요.

 

 

1) 스트레스 줄이기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첫 번째, 많은 연구진들이 간수치가 올라가는것에 대하여서 연구를 했는데 그중 단연 가장 커다란 원인이 바로 스트레스라고합니다. 스트레스는 간에 바로 부담을 주기에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시간을 지켜주며 몸이 쉴 수가 있는 환경도 만들어줘야 한다고합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연구결과로 입증이 된 자신이 빠져들 수 있는 독서를 해주는것이 가장 좋다고해요.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은 독서를 해주는것이라 할 수 있겠어요.

 

 

2) 커피 줄이기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두 번째, 커피는 하루에 1잔 마시게 되는것은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간수치가 정상인 사람에게 해당이 되는것이지 간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해당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카페인은 간수치를 떨어뜨리는 기능을 하지만 적정의 섭취량을 넘어가면 오히려 간수치를 높이게 되는 역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커피를 꼭 마시는 사람의 경우에 하루1회에서 주2회정도로 바꿔주는것이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3) 술 금지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세 번째, 술은 우리가 생활하는데 있어서 무척 중요한 요소입니다. 안타깝게도 술이 간수치를 높이는데에 스트레스 다음으로 큰 원인이라고 하네요. 술을 안먹는것이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이라 하는것은 술이 인체내로 들어오게 되면 간은 알코올을 분해하고 해독하는 작용을 하는데 이것이 자주 반복되면 간이 쉬지 못하며 계속 일을하여 간염이나 간질환을 야기시킬 수가 있기 때문이라 합니다.

 

 

4) 패스트푸드 금지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넷째는 패스트푸드를 줄이는것입니다. 만일 수치가 너무 높다면 줄이는것이 아니라 당분간은 아예 끊으셔야합니다. 패스트푸드는 한때 영양학적으로 너무나 구성이 잘되어 있다는 말이 나오게 되기도 했습니다. 성분자체가 좋은것이 아니기에 이것은 옳지 않은 얘기입니다. 같은 탄수화물이라 해도 좋고 나쁜것이 있으며 단백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애초에 자극적이며 기름이 많은 음식들을 멀리해주는것이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이라 하겠어요.

 

 

거듭 말하지만 절대 잊지말아야할게 간은 침묵의 장기라는것입니다. 정말 안좋은 상황이 되면 증상을 나타내기에 그때가서 후회를 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관리를 하나씩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방간 없애는 방법 (ft. 좋은 음식)

지방간 없애는 방법 (ft. 좋은 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이란 흔히 겪을 수 있는 질병이나 진행되면 암이 될 수도 있기에 없애는 방법을 알아두고 예방과 개선해야 합

philoflora.tistory.com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간은 혈액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아 우리 몸에 필요한 물질로 만들어주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해독작용과 면역작용, 대사작용 그리고 답즙형성과 같은 다양한

philoflora.tistory.com

 

통풍 증상 (ft. 예방법)

오늘은 통풍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은 과거 풍족한 생활을 하며 앉아있게 되는 시간이 많은 왕들이 잘 걸리게 되는 병 중 하나였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회식

philoflora.tistory.com

 

이상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